[11/21, 인피니언] 업계 최초로 안전한 환승 요금 징수 및 NFC를 위한 개방형 표준 CIPURSE™를 준수하는 칩 솔루션 제공
Post Date: 2018-12-26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대중교통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개방형 표준인 CIPURSE를 준수하는 세계 최초의 보안 칩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티켓 및 모바일 결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CIPURSE 준수 제품들을 제공함으로써, 인피니언은 높은 보안 수준과 유연하고 효율적인 액세스 제어 및 환승 요금 솔루션에 대한 운송 사업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인피니언은 개방형 표준들을 준수하는 솔루션의 개발이 가속화되기를 원하고 있다.
CIPURSE 전용 컨트롤러를 제공하는 인피니언의 보안칩으로 대중교통 회사들은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티켓 및 카드를 구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철도 및 버스에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상호 정보 교환이 가능하며 유연한 자동 운임 징수 방법을 구현할 수 있다. CIPURSE 컨트롤러는 OSPT협회(OSPT Alliance)의 CIPURSE 보안 규격을 완벽하게 준수한다. 이것은 대중교통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초의 CIPURSE 호환 제품이다.
또한 인피니언은 최초의 CIPURSE 준수 NFC(Near Field Communication) 보안 엘리먼트(Secure Element) 들을 오늘 발표했다. 이를 통해 운송업체들은 NFC 지원 모바일 기기들을 통해 안전한 티켓 구매 및 액세스 제어를 도입할 수 있다. 인피니언은 SWP(Single Wire Protocol)를 사용하는 NFC 보안 엘리먼트들 뿐만 아니라 DCLB(Digital Contact Less Bridge)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eSE(embedded Secure Element)에 대해서도 CIPURSE 기능을 제공한다. SWP는 NFC SIM 카드 및 NFC 모뎀 사이의 표준화된 인터페이스이다. SWP는 최대 1.7Mbit/s로 동작하며, 표준으로서 모든 형태의 비접촉 트랜잭션을 지원한다. DCLB 인터페이스는 자유롭게 이용가능하며 eSE와 NFC 모뎀 사이에서 고속(848kbit/s)의 투명한 연결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개방형 솔루션이다. 독립형 칩으로 제공되거나 NFC 모뎀과 함께 제공되는 eSE는 인피니언의 혁신적인 보안 기술인 인티그리티 가드(Integrity Guard)을 특징으로 하는 높은 보안 성능의 컨트롤러이다.
CIPURSE 시스템은 발권 및 교통 애플리케이션에서 NFC 솔루션 사용을 쉽게 한다. 이것은 표준 인프라스트럭처 상에서 동작하며 특수한 단말 및 TSM(Trusted Service Management)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CIPURSE는 NFC 사용자들에게도 확실하고 투명한 라이선스 계획을 제공한다.
OSPT협회의 회장인 악셀 랭(Axel Lange)씨는 “우리는 OSPT의 회원사인 인피니언이 OSPT 규격에 기반한 최초의 CIPURSE 준수 보안 솔루션을 출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는 전세계적으로 안전한 개방형 표준 운송 애플리케이션의 구현을 촉진할 수 있는 중요한 성과이다. ”라고 말했다.
CIPURSE 개방형 표준에 대해서
CIPURSE는 스마트카드, NFC 지원 전화, SAM(Secure Access Module) 등과 같은 다양한 기기들에서 구현될 수 있는 공동의 기능들을 정의한다. 이것은 ISO 7816에 기반하고 있으며, 보다 진보한 암호화 표준인 AES128, 최소한의 의무 파일 타입에 더한 안전한 메세징 프로토콜, 그리고 최소한의 의무명령어 세트 등에 기반한 인증 구조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글로벌 개방형 표준인 CIPURSE는 전체 공급망을 통해 다양한 공급자들에 의해 다양한 제품이 제공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이것은 보다 안전하고 유연한 설계와 구현을 지원하고, 비용 효율적이면서 상호연동 가능한 다양한 자동 운임 징수 솔루션을 지원한다.
OSPT협회에 대해서
OSPT협회(OSPT Alliance)는 새로운 안전한 환승 요금 징수 솔루션을 위한 개방형 표준을 정의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국제협회이다. 협회는 산업 교육을 제공하고 워크그룹 기회들을 제공하고 혁신적인 운임 징수 기술,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등의 개발 및 도입을 촉진시키고 있다. OSPT협회는 기섹 앤드 데브리엔트(Giesecke & Devrient), 인피니언 테크놀로지, 인사이드 시큐어(INSIDE Secure), 오버추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등과 같은 선도적인 기술 기업들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기술 공급업체, 운송 사업자, 컨설턴트, 솔루션 공급업체, 정부기관 등을 포함한 운송 분야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회원으로 자유롭게 참여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osptalliance.org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