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 공급’

Back to 글

인피니언,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 공급’

Category: Press Releases Post Date: 2018-12-26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독일의 공적 건강 보험 회사들이 2011년 10월부터 발행하기 시작한 6천만 장의 전자 의료 카드 중 40퍼센트 이상에 자사의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을 공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SLE 78 제품군에 속하는 이들 마이크로컨트롤러는 보안 수준이 높은 인피니언의 제품들로 “인티그리티 가드(Integrity Guard)”라고 하는 보안 기술을 적용하였다. “인티그리티 가드”는 세계적으로 우수한 기술로 칩 카드에 저장되는 데이터의 장기적인 보호 성능이 특히 우수하다. 유효 기간이 6년에 달하는 독일의 전자 의료 카드에는 보험자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그리고 보험 번호와 보험 상태 등의 데이터가 저장된다. 독일에서는 2011년 말까지 공적 건강 보험 대상자의 최소 10퍼센트인 6백만 명에게 새로운 전자 의료 카드를 발급할 계획이다. 2013년에는 독일 인구의 약 75퍼센트에 해당되는 6천만 명의 공적 건강 보험 대상자 모두 이 카드를 소지하게 될 것이다. 독일 인구 중 천 만명 가량은 민간 건강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

이 전자 의료 카드에 이용되는 인피니언의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는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탁월한 보안 성능을 제공한다. 다른 모든 “인티그리티 가드” 기반의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와 마찬가지로 이 전자 의료 카드의 데이터는 암호화 방식으로 저장되고 암호화 방식으로 처리된다. “인티그리티 가드” 기술을 채택한 칩 제품은 2개의 중앙 처리 장치를 이용해서 서로가 지속적으로 상호 점검을 한다. 만약 위조 등으로 인한 오류를 발견하면 즉시 보호 조치를 취하고 처리 작업을 중단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칩 카드 및 보안 부문 사장인 헬무트 가젤(Helmut Gassel) 박사는 “인피니언은 전자 의료 카드 및 의료 보험 카드 보안 칩 분야에서 세계적인 선도 회사이다. 세계적으로 가장 앞선 보안 기술의 인피니언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채택함으로써, 독일 전자 의료 카드는 보험자 데이터를 매우 높은 보안 수준으로 장기적으로 보호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Latest News

Back to 글